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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주요]=진천군,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
사회적 약자 배려 및 고품격 민원행정 추진 높은 평가
2020년 01월 17일 (금) 03:17:42 진천뉴스 kcpphs@hanmail.net
   

진천군이 행정안전부와 국민권익위원회가 공동 주관한 ‘2019년 민원서비스 종합평가’에서 최우수기관으로 선정됐다.

군에 따르면 이번 평가는 전국 304개 기관(중앙, 시도교육청, 광역시도, 지자체)을 대상으로 지난 1년간 처리한 민원사무에 대해 △민원행정관리기반 △민원행정활동 △민원처리성과 등 3개 분야와 △민원행정전력 및 체계 △민원제도 운영 △국민신문고 민원처리 △고충민원 처리 △민원만족도 등 5개 항목으로 나눠 진행됐다.

진천군은 5단계 등급 중 전체기관의 10%에 부여되는 최고등급인 ‘가’등급을 받아 전국 기초지자체 최우수기관으로 선정되는 영예를 안았다.

군은 민원행정 전략 및 체계와 민원제도 운영 항목에서 월등한 성적을 거뒀으며 청원경찰 배치와 비상벨설치, 비상대비 모의훈련 실시 등 안전한 근무환경 조성 및 취약계층을 위한 환경조성이 높이 평가돼 눈부신 결과를 얻게 됐다.

군은 2018년 민원행정발전 우수기관 대통령상에 이어 2019년 국민행복민원실, 2019년 민원서비스 종합평가에서도 최우수기관으로 선정되며 전국 최고의 행정 서비스 기관임을 다시 한 번 증명했다.

행정안전부는 우수기관에 대해 정부포상과 함께 특별교부세 등 재정인센티브를 지급할 예정이다.

군 관계자는 “민원서비스 향상을 위한 그동안의 적극적인 업무추진이 연이어 큰 성과를 거둬 기쁘게 생각한다”며 “앞으로도 수준 높은 행정 서비스는 물론 사회적 약자를 위한 공감과 소통의 고품격 민원행정 추진을 위해 더욱 노력하겠다”고 말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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